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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단 홍보

호서대 온라인마케팅 지원 사업 지역 중소기업에 ‘효자’
관리자2021-12-01 15:02:101305


imageLINC+사업단, ‘대세’로 떠오른 비대면 시장 공략 지원 나서
쇼핑몰 입점, 라이브 커머스 등 온라인 시장 개척 발판 마련

아산=김창희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 LINC+사업단이 코로나19로 인한 시장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청권 창업· 중소기업의 온라인 마케팅 지원사업에 나서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브랜드 인지도 부재와 마케팅 역량 부족 등 이중고에 시달리던 참여 기업들은 사업단의 지원에 힘입어 제품 인지도 향상과 지속적인 매출 증대 효과 등의 성과를 창출하며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

1일 호서대 LINC+사업단에 따르면 해당 지원사업은 지역 내 창업·중소기업들에 프로그램 홍보 영상, 제품 상세 페이지, 쇼핑몰 입점, 라이브 커머스 등 온라인 마케팅 기법에 대한 전반적인 지원을 해주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갖은 노력으로 제품을 출시했어도 브랜드 인지도가 떨어지고, 마케팅기법을 제대로 몰라 제품이 시장에서 외면받기 일쑤였던 소규모 기업 입장에서는 단비 같은 지원이다. 특히 코로나19로 비대면 구매가 소비시장의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온라인 마케팅 지원사업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

사업단은 지난 8월 공고를 통해 총 20개 지역 기업이 신청해 외부위원의 평가를 거쳐 11개 기업을 최종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이어 지난 9월 천안 신라스테이호텔에서 1박 2일 일정으로 ‘산학협력 포럼 및 중소기업 온라인 마케팅 교육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사업단 주최로 기업혁신지원센터와 ㈜STNHUB가 공동주관하고 STN 콘텐츠위원회가 지원을 맡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20여 개 참여 기업들은 전문가들로부터 온라인 마케팅 교육과 전문 컨설팅을 받고 기업 경쟁력 강화와 산학네트워크 구축의 기회를 가졌다.


참여 기업의 한 관계자는 “최고의 강사진과 카피라이터로부터 마케팅 발상의 전환, 라이브커머스의 이해 등에 대한 강의와 Q&A, 그룹별 맞춤형 기업 컨설팅을 받았다”며 “온라인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지역 중소기업들 입장에서 갈증을 어느 정도 해소하는 계기가 됐다”고 호평했다. ㈜라플로르 장현준 대표는 “본 세미나를 통해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몰랐던 사실을 강연을 통해 알게 되었고 전문가 컨설팅에 그동안 어려움을 겪었던 판로개척에 대한 방향성을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지원 대상에 선정된 11개 기업은 ㈜에이치바이오, 농업회사법인 상생, ㈜베델생명과학, ㈜백세, ㈜디와이씨, ㈜모어라이프, ㈜쏘울네이쳐푸드, 스페셜메디컬, 에프엔바이오㈜, 오간식, 장구리협동조합 등이다. 이들 기업은 1:1 맞춤형 기업 컨설팅을 통해 제품 상세페이지 제작, 기업영상제작, 블로그 마케팅 등을 지원받았다.

국내 쇼핑몰에 입점해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 것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참여 기업들은 뛰어난 품질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며, 매출성장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또한, ‘ 도쿄 패럴림픽 대회’ 홍보이벤트와 케이블 방송인 ‘당신이 금메달의 주인공입니다.(이하 당금주)’ 에도 참여해 제품을 홍보했다.

박승규 호서대 LINC+사업단장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많은 중소기업이 매출이 감소하고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어 왔는데 이번 사업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에 물꼬를 터준 것 같아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온라인 마케팅을 적극 지원해 새로운 산학협력의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